WHY ETECH CLOUD
왜 이테크 클라우드인가?
이테크 클라우드란?
이테크 클라우드는 주식회사 이테크시스템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로 이테크시스템의 IT 비즈니스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벤더의 클라우드와 Saa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에 대한 오해와 진실
고객분들이 파트너에게 갖는 오해에 대하여 속 시원히 답변해드립니다.
- 자주듣는 오해
- 파트너의 진실
- 파트너와 계약을 하면 지금보다 비용이 상승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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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테크 클라우드와 계약하셔도 비용 상승 없이 벤더 홈페이지의 List Price와 동일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오히려 이테크 클라우드 제공 혜택을 통해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습니다. - 파트너 계약의 절차가 복잡하지 않나요?
-
이테크 클라우드와의 시스템적인 계약 절차는 클릭 한번만으로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또한 이는 단순 결제 주체의 변경일 뿐 파트너사와의 계약에 따른 현재 고객 인프라(시스템)의 영향도는 전혀 없습니다.
※ 행정적 계약 절차 추후 별도 진행 필요 - 파트너의 기술지원을 받게되면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나요? 또한 전문적인 기술지원이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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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테크 클라우드는 Service Tier를 기준으로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테크 클라우드 기술인력들은 클라우드 기술인증을 취득한 검증된 전문인력들로 전문적인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파트너랑 계약하면 더 이상 벤더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것 아닌가요?
- 이테크 클라우드와 계약 시 오히려 벤더를 통해서만 지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를 통한 지원까지 모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테크 클라우드는 자체적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벤더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간단한 통합 빌링(파트너 링크) 프로세스
파트너의 역할
클라우드 파트너는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위크로드 및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 구축, 마이그레이션 또는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전문 서비스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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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활한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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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한 비용 결제 : 통합 빌링
통합 빌링이란 고객사의 클라우드 계정과 이테크시스템의 클라우드 계정을 시스템적으로 연결하여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를 이테크 클라우드에서 선 처리 후, 고객사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이테크 클라우드 이용 시 혜택
이테크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상담부터 컨설팅, 구축, 운영관리까지 클라우드 사용의 전반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어디에서도 묻기 어려웠던 IT 고민을 이테크 클라우드가 해결해드립니다.
서비스 | 기본계약 | Managed Service 구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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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 | Standard | 기본형 | 고급형 | ||
통합빌링 | 원화 빌링 (세금계산서 발행) | ○ | ○ | ○ | ○ |
사용료 선납 / 차감 처리 지원 | ○ | ○ | ○ | ○ | |
Billing System “빌링온” 제공 | ○ | ○ | ○ | ○ | |
일반지원 | AWS 이용료 청구 할인 | ○ | ○ | ○ | ○ |
AWS Cloud Front 이용료 청구 할인 | ○ | ○ | ○ | ○ | |
Monthly AWS Update 기술 문서 제공 | ○ | ○ | ○ | ○ | |
기술지원 | 컨설팅 서비스 (Workload 별 1개월 무상 제공 / 1개월 초과 시 협의 필요) |
○ | ○ | ○ | ○ |
구축 서비스 (Workload 별 1개월 무상 제공 / 1개월 초과 시 협의 필요) |
○ | ○ | ○ | ○ | |
Cloud Tech Center (AWS 기술 문의) 이용 권한 제공 | ○ | ○ | ○ | ||
AWS Case Open 대행 | ○ | ○ | ○ | ||
운영관리 | Server Monitoring Service “왓칭온” 제공 | 유상 (Option) | 유상 (Option) | ○ | ○ |
이슈 발생 시 실시간 메일 및 어플리케이션 알람 발송 (왓칭온 : e-mail, Slack, Telegram, Webhook ) |
○ | ○ | |||
모니터링 요원 및 모니터링 솔루션에 의한 장애 발생 통보 (모니터링 대상 운영 서버) |
○ | ○ | |||
클라우드 서비스 차원의 장애 발생 시 확인 즉시 통보 | ○ | ○ | |||
24 X 365 장애 발생 시 긴급 지원 | ○ | ○ | |||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및 기술 지원 | ○ | ○ | |||
운영 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점검하여 보고, 개선 안 도출 및 제언 | ○ | ○ | |||
월 초 클라우드 콘솔 기본 점검 및 특이사항 E-Mail 안내 | ○ | ○ | |||
운영 서비스 확인, 콘솔 및 서버 접속 등 운영 상태 확인 | ○ | ○ | |||
비용 최적화 컨설팅 | △ | △ | |||
아키텍처 최적화 컨설팅 | △ | △ | |||
클라우드 기본 모니터링 서비스(Cloud Watch) 설정 지원 | △ | △ | |||
모니터링 솔루션을 활용, 서비스 감시 추가 구성에 의한 알람 통보 (Process, URL, File log word check) |
△ | △ | |||
협의된 사항을 기준으로 서버 프로세스 재시작, 콘솔을 통한 서버 재시작 등 조치 진행 | △ | △ | |||
24 X 365 일반 기술 지원 | ○ | ||||
월 1회 자산 현황 및 지원 이력, 장애 / 이슈 보고서 발송 | ○ | ||||
장애 발생에 대한 분석 보고서 발송 | ○ | ||||
기타지원 | 클라우드 세미나 및 교육 제공 | ○ | ○ | ○ | ○ |
고객 이벤트 및 혜택 안내 메일 발송 | ○ | ○ | ○ | ○ |
- 당사에서 자체 개발한 Server Monitoring Solution "왓칭온"은 매니지드 서비스 구독 시 서비스 이용료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되며, 미 구독 시에도 별도 구매가 가능한 옵션 상품입니다.
- “△”로 표기된 항목은 정기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닌 고객의 요청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 AWS 서비스 별 기술 지원 세부 내역, SLA(Service Level Agreement) 등은 요청 시 별도 안내해드립니다.
컨설팅 서비스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도록 전문적인 클라우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컨설팅 진행 단계
-
01
현황 분석
현재의 IT환경을 6가지 항목별로
정확히 분석 및 진단- Business
- Platform
- People
- Security
- Govermance
- Ope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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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클라우드 전략 수립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기업 환경에 알맞은 클라우드 전략 수립- Cloud Roadmap
- Hybrid Cloud 전략
- Cost & Benefit 효과
-
03
도입 계획 수립
가장 최적화된 형태의
클라우드 도입 계획을 수립- Cloud Architecture
- PoC 테스트
- 자동화 및 비용 최적화
- 클라우드 운영 계획
클라우드 서비스 종류
다수의 구축 및 이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Public, Private, Hybrid, Multi 클라우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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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oud
별도의 관리 비용 없이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탄력성과 유연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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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vate Cloud
비즈니스 맞춤형 클라우드 환경 조성이 쉽고 보안 안정성을 자랑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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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brid-Cloud
작업 및 요구사항에 따른 클라우드 활용으로 효율성은 극대화, 위험을 최소화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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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Cloud
업체 중속성을 탈피하여 제품 및 정책의 제약이 적고 단일 클라우드의 취약점을 보안한 클라우드 서비스
글로벌 기술 역량
이테크 클라우드는 글로벌 벤더의 공인 서비스 파트너로서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비즈니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위한 전문 기술진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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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Web Serv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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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공인 파트너
- Managed Service Provider
- Well-Architected Partner Program
- Immersion Day Partner
- Training Partner
- AWS Marketplace Seller
- Public Sector Partner
- Solution Provider
- Public Sector Solution Provider
- Advanced Tier Partner
- Distribution - Etev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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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 기술 자격증
- Database - Specialty
- Data Analytics - Specialty
- Security - Specialty
- DevOps Engineer – Professional
- SysOps Administrator – Associate
- Developer – Associate
- Advanced Networking – Specialty
- Solutions Architect – Professional
-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 Cloud Pracitioner - foundatio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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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s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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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공인 파트너
- Gold Integrator
- Select Prov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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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 기술 자격증
- Advanced Collaboration Architecture Specialized
- Advanced Enterprise Networks Architecture Specialized
- Advanced Security Architecture Specialized
- Advanced Service Provider Architecture Specialized
- Collaboration SaaS Specialized
- Customer Experience Specialized
- HyperFlex Specialized
-
ETC
매니지드 서비스
이테크 클라우드는 자체 관제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문제에 대한 신속한 지원 및 대응이 가능합니다.
- "이런 고객에게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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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라우드 전문인력이 없는 경우
- •담당업무가 많아, 위탁 운영이 필요한 경우
- •중단에 민감한 서비스가 존재할 경우
- •철저한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및 월간 운영 리포트가 필요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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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센터 보유
외부와 완벽하게 격리된 이테크 클라우드 관제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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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대응
24/365 빈틈없는 운영으로 갑작스러운 장애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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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 솔루션(왓칭온) 제공
이테크 클라우드 자체 개발 모니터링 솔루션 “왓칭온”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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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강화
정기적인 운영 상태 점검을 통해 보안이 취약한 부분에 대한 가이드와 보안 강화 설정에 도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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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 자원 관리
클라우드 전문 인력의 상지 지원으로 인프라 최적화를 위한 작업을 지원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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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비즈니스에 집중
인프라 관리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 귀사의 전문 인력이 주요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테크 클라우드 MSP 기술 지원
- 일반 지원
일반 기술 문의
작업 및 기술 지원
문의 시스템 ITSM 지원
- 컨설팅
도입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시스템 및 비용 최적화
- 모니터링
모니터링 툴 무료 제공
서버, 포트, URL, 로그 모니터링
시스템 및 비용 최적화
- 운영 및 관리
전담 인력 배정
시스템 운영 상태 점검
인프라 생성, 삭제, 변경 작업 지원
- 네트워크 및 보안
VPC, 서브넷 등 네트워크 구성 지원
보안 그룹, NACL 관리
IAM 사용자 정책 구성
- 장애 대응
장애 시 즉각 통보
장애 시 긴급 지원
장애 분석 보고서 발송
- 리포팅 제공
기술 지원 이력 및 자원 현황 제공
인프라 성능 보고서 제공
특이사항 및 전담 인력의 의견 제공
교육 서비스
이테크시스템의 교육센터인 ‘에티버스러닝’은 글로벌 ICT 유통사업 경험과 축적된 Multi 벤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의 Multi-ICT 공인교육센터를 지향하고, 최신 교육 인프라 및 ICT 최고 전문가를 통해 글로벌 ICT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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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티버스러닝은 국내 최대의 Multi-ICT 공인교육센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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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에 적합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어 국내 ICT 공인 시험장으로 지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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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의 근간이 되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AI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통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ICT 공인 교육
ICT 아카데미
- Cloud
- AI
- DevOps
- Network
- BlockChain
- Database
- Security
- Web-Framework
- OA
- Agile
교육 환경
에티버스러닝은 다양한 IT 교육과 체험, 공인시험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34개의 강의실,
1인 1PC 지원 - VR 체험장 완비
- 스튜디오 시설 보유
- 공인 교육 시험장 보유
- 커피 라운지 보유
- 에티버스러닝
바로가기
오시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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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동캠퍼스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71 삼익악기빌딩 1,2층 에티버스러닝 Tel. 02-6004-7588 Fax. 02-6004-7009 -
교대캠퍼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52길 12 삼성스토어 서초 3층 에티버스러닝 Tel. 02-6004-7590 Fax. 02-6004-7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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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이테크 클라우드는 공인 AWS Marketplace Seller로서
AWS Marketplace에 있는 다양한 솔루션의 도입 및 혜택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AWS Marketplace?
AWS Marketplace는 고객이 AWS기반의 3rd Party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서비스를 찾고, 구독하고,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선별된 디지털 카탈로그입니다.
AWS Marketplace 구매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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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및 계약 기간을 2개월에서 2주로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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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갱신 기간을 7일에서 1일로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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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시간을 7일에서 4시간으로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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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중앙 집중화하여 가시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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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관련 엔지니어링 생산성 50%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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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적인 IT 지출을 줄여 구독 비용 15% 절감
Channel Partner Private Offer (CPPO)?
CPPO를 통해 고객은 AWS Marketplace 에서 공개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사용자 지정 조건과 요금으로 AWS Marketplace Channel Partner인 이테크시스템으로부터 소프트웨어 솔루션 구매가 가능합니다.
AWS Marketplace 및 CPPO 운영 원리
- 이테크 클라우드 특별 프로그램
- AWS Marketplace Channel Partner의 비공개 제안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화된 가격, 조건 및 추가 기능 제공
- 소프트웨어 지출 비용을 AWS 약정 및 통합 결제에 적용 가능
- 구독한 3rd Party 솔루션에 대한 컨트롤 및 거버넌스 개선 가능
- 채널파트너의 Professional Service를 통한 소프트웨어 도입 효과 극대화